관광불편신고엽서 비치 안내

  • Home
  • 고객센터
  • 관광불편신고엽서 비치 안내

호텔업 등급평가기준 현장평가 필수항목

불편신고엽서 미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미실시 시 등급불가

평가항목 등급 업종별 현장평가 배점
관광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 가족호텔업 소형호텔업 의료관광호텔업 수상관광호텔업
  • 2. 객실 및 욕실부문
  • 다. 객실의 안락도 및 편의성
    • - 고객 모니터링 시스템
      • 객실 내 불편신고엽서 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여부
      • 불편신고엽서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관광안내전화(1330) 홍보물, 불편신고엽서 인정
      • 온라인으로 호텔 이용 만족 평가를 실시하는 경우 증빙 자료가 확인되면 인정
1~2성 15점 5점 - 10점
호텔업 등급결정업무 위탁 및 등급결정에 관한 요령, 개정 중
호텔업 등급결정업무 위탁 및 등급결정에 관한 요령, 개정 중
3성 8성
4성 6점
5성 6점

관광불편신고엽서·안내문 배포 안내

내·외국인의 관광불편사항 및 관광발전 건의를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조성과 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하여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를 제작하여 한국관광공사에서 배포

관광불편신고엽서 안내문 샘플이미지
  • · 배포대상 : 관광 관련 협회, 관광 관련 숙박업소, 관광안내소 등
  • · 신청방법 : 아래 양식 작성 후 팩스(033-738-3734) 또는 이메일(tourcom@knto.or.kr)로 신청

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

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
Loading 한국관광협회중앙회 Korea Tourism Associati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