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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광불편신고엽서 비치 안내

호텔업 등급평가기준 현장평가 필수항목

불편신고엽서 미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미실시 시 등급불가

접수일 기준 18.09.09부터 적용
평가항목 등급 업종별 현장평가 배점
관광
호텔업
한국전통
호텔업
소형
호텔업
의료관광
호텔업
수상관광
호텔업
2. 객실 및 욕실부문
다. 객실의 안락도 및 편의성
고객 모니터링 시스템
객실 내 불편신고엽서 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여부
불편신고엽서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
관광안내전화(1330) 홍보물, 불편신고엽서 인정

온라인으로 호텔 이용 만족 평가를 실시하는 경우
증빙 자료가 확인되면 인정
1~2성 15점 5점 10점 등급결정에
관한 요령
개정 중
등급결정에
관한 요령
개정 중
3성 8점
4성 6점
5성 6점
  • 위 변경사항은 수수료 입금 후 접수증이 발급되는 시점인 ‘접수일’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.
접수일 기준 18.09.09부터 적용
평가항목 등급 업종별 현장평가 배점
관광
호텔업
한국전통
호텔업
소형
호텔업
의료관광
호텔업
수상관광
호텔업
2. 객실 및 욕실부문
다. 객실의 안락도 및 편의성
고객 모니터링 시스템
객실 내 불편신고엽서 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여부
불편신고엽서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
관광안내전화(1330) 홍보물, 불편신고엽서 인정

온라인으로 호텔 이용 만족 평가를 실시하는 경우
증빙 자료가 확인되면 인정
1~2성 18점 4점 5점 등급결정에
관한 요령
개정 중
등급결정에
관한 요령
개정 중
3성 8점
4성 6점
5성 6점
  • 위 변경사항은 수수료 입금 후 접수증이 발급되는 시점인 ‘접수일’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.

관광불편신고엽서·안내문 배포 안내

내·외국인의 관광불편사항 및 관광발전 건의를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조성과 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하여
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를 제작하여 한국관광공사에서 배포

관광불편신고엽서 안내문 샘플이미지

배포대상 : 관광 관련 협회, 관광 관련 숙박업소, 관광안내소 등

신청방법 : 아래 양식 작성 후 팩스(033-738-3734) 또는 이메일(tourcom@knto.or.kr)로 신청

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

관광불편신고 처리과정 샘플이미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