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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급평가 감점항목

호텔업 등급평가(현장평가) 감점항목

모든 호텔업 등급평가(현장평가) 감점항목
평가항목 적용 기간 관광호텔업 평가배점 소형호텔업 평가배점 한국전통호텔업 평가배점
1~3성 4~5성 1~5성 1~5성
가. 호텔 내 화재 발생 여부 최근 3년 -10 -10 -10 -10
나. 호텔 내 범죄 발생여부
     1) 호텔 내 도난 등 범죄 발생 여부
최근 3년 -10 -10 -5 -5
     2) 호텔 경영주 및 종사원의 불법 행위 -10 -10 -5 -5
다. 영업상 행정조치 여부
     ※ 위생점검, 소방점검, 노사분규 등 영업상의 행정조치
       (행정처분, 과태료, 과징금 등)
최근 3년 -10 -10 -10 -10
라. 고객 불편신고 처리 상태
     ※ 한국관광공사, 한국소비자원 등에 접수된 사항 중 시설,
       위생관리, 불편신고
     1) 시설 및 위생관리
최근 3년 -10 -10 -5 -5
     2) 부당요금징수, 서비스불만, 예약조건 불이행, 기타 -10 -10 -5 -5
마. 대테러 예방 및 대비 관련
     1) 임직원 대테러∙안전마인드 소지 및 안전관리
         전담조직 운영
- - -5 -5 -5
     2) 출입통제 시스템 운영, 시설물 외곽관리 및
         감시시스템 구축
- -15 -10 -5
바. 투숙객이 예약취소∙변경 요청 시 과다한 수수료를 요구하며
     「소비자분쟁해결기준」(공정거래위원회 고시)위반으로 적발 시
     ※ 특약사항(조기예약∙특가객실에 따른 별도 수수료 규정) 있는
       경우 등 제외
최근 3년 -10 -10 -10 -10
사. 호텔 등급 표지 미부착, 허위표시 및 허위광고 적발 시
     ※ 홈페이지, 온라인예약사이트 등에 허위등급 게시 또는 광고하는
       경우를 모두 포함
최근 3년 -20 -20 -20 -20
아. 풍속을 저해하는 ‘입∙퇴실 시간에 따른 차등요금제 실시’
     광고 적발 시
- -20 -20 -20 -20
자. 직원 복리후생제도
     ※ 종사원 후생복지시설 및 제도 운영
최근 3년 - - -10 -10

참고) 적용기간 : ‘최근 3년간’은 등급결정 신청일을 기준으로 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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